AMNOTE 회계프로그램 GS인증 획득

  • Koo Jin Young
  • 12/11/2019
  • 2471

ENG-+-KR

(1) GS 인증 소개

지난 2019년 09월30일 한국정보통신 기술협회는AMNOTE 프로그램에 대해, 한국 최고의 프로그램 인증 중 하나인 ‘GS(Good software)에서 1등급 인증서를 발급했습니다.

(2) GS 인증 의미 유익
(A)의미

한국 정보통신 기술협회 (TTA)란  정보통신기술(ICT)의 표준 제정, 보급 및 시험인증 지원을 위해 1988년 설립된 법정 기관입니다.
또한 급변하는 ICT 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30여 개의 국제공인 시험소와 협력하여 국제적 수준의 시험인증 기술 규격/기준을 마련하여 고품질의 시험인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프로그램 신뢰성 확보: 과학 기술부 지정 SW 품질 인증 기관의 꼼꼼한 인증 절차를 통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고객에 대해 신뢰성을 확보합니다.

제품의 품질 개선 및 비용 절약 : 인증 절차 중 TTA의 피드백을 통해 단기간에 품질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개발 및 개선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

(B)GS 인증 절차가 얼마나 어려운지?

당사는 한국 정보통신 기술협회의 GS인증을 받기 위해 엄격한 요구 사항을 준수하였으며, AMNOTE 소프트웨어의 보안 수준 및 각 세부 기능에 대해  많은 검사 과정을 거쳤습니다.

TTA는 엄격한 테스트 과정을 통해 SW의 기능성, 안정성, 유용성, 효율성, 보안성 및 기타 여러 측면을 보장합니다.
따라서 이 인증을 받으면 해당 소프트웨어가 공공 행정 시설, 관공서에서 사용될 수 있다는 신뢰성을 보장합니다.

AMnote 소프트웨어는 약 1달이라는 기간 동안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쳐 GS 1등급 인증을 받았습니다.

► AMnote 소프트웨어 테스트 과정 및 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 논의

► AMnote 소프트웨어의 검사 및 인증을 위한 GS 시스템 소개

► AMnote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 제공

► AMnote 소프트웨어의 시험 대상 및 운영 환경 제공

(3) GS 1등급 인증에 도달하기위한 테스트 기준

국제 표준에 의한 기능성, 안정성, 효율성, 유용성, 유지 관리성, 이식성, 상호 운용성 및 관련성입니다.  (과학 기술부 소프트웨어 공학, 정보 통신 평가 기준)

TTA는 테스트 환경을 설정하고 AMnote 소프트웨어 설치 후 테스트를 진행했으며, 주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► 제품 디자인 및 분석

► 결함 통보

► 회귀 분석

✵ 인증 감사 : TTA는 품질 인증위원회에 감사를 요청하고 인증위원회에 의해 품질 인증 여부를 결정합니다.
<인증서 발급>

TTA는 품질 인증위원회의 결과에 따라 테스트 보고서 및 테스트 결과를 발행하며, 결과에 따라 인증서 및 인증 상호를 발행합니다.

TTA는 TTA 홈페이지에 인증 결과를 표시합니다.

(4)연락처

베트남 주소 : 87 Nguyễn Thị Thập, Khu đô thị mới Him Lam, Phường Tân Hưng, Quận 7, TP.HCM

베트남인: 082 999 7070 Ms Mai – (028) 6656 4400 – 메일 : 030@amnote.com.vn

한국인: 07 8888 1000 Ms Lee – 메일 : manager@amnote.com